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

eg(전자정부)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.

[보도반박] 만기연장·상환유예 조치의 3월말 종료여부는 결정된 바 없습니다. (뉴스1 2.8일자 보도에 대한 반박)
2022-02-08 조회수 : 4603
담당부서금융정책과 담당자송현지 사무관 연락처02-2100-2832

1. 기사내용

 

□ 뉴스1은 2.8일 「금융위, ‘코로나 대출’ 은행 면담 무기한 연장...3월말 종료 가닥?」 제목의 기사에서

 

ㅇ “금융당국이 지원조치의 부분 연장 없이 전면 종료로 가닥을 잡은 것이란 해석”이 나온다며, “금융당국 내부에선 만기연장의 재연장을 두고 회의적인 분위기가 흐르는 것으로 전해진”다고 보도하였습니다.

 


2. 동 보도내용에 대한 금융위의 입장

 

□ 금융당국이 만기연장·상환유예 조치의 전면 종료로 가닥을 잡았다는 해석은 전혀 사실이 아닙니다.

 

□ 금융위원회는 만기연장·상환유예 조치 및 연착륙 방안의 이행과 관련한 상시적인 협의 이외에 조치 종료 등과 관련한 은행권 면담을 공식적으로 추진하거나, 면담을 돌연 연기한 사실이 없습니다.


□ 아울러 현재까지 만기연장·상환유예 조치의 종료/연장 여부는 결정된 바 없습니다.

 

ㅇ 금년 3월말 종료 예정인 만기연장·상환유예 조치와 관련하여

 

ㅇ 지난 1.19일 「소상공인 리스크 점검회의(금융위원장 주재)」에서 밝힌 바와 같이,

 

- 종료시점까지의 코로나19 방역상황 진행, 금융권 건전성 모니터링 결과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조치종료/연장 여부를 결정할 계획입니다.

 

□ 이를 위해 현재 금융위원회는 자영업자경영·재무상황에 대한 미시 분석을 세밀하게 진행 중입니다.

 

ㅇ 분석결과를 토대로 자영업자상황에 맞는 맞춤형 대책 마련을 검토할 계획이며,

   

ㅇ 추후 은행권, 산업계, 학계, 연구기관 등 이해관계자전문가와의 의견수렴순차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.

첨부파일 (2)첨부파일 열림
220208 (보도반박) 만기연장 상환유예 조치의 3월말 종료여부는 결정된 바 없습니다.hwp (243 KB) 파일뷰어 파일다운로드
220208 (보도반박) 만기연장 상환유예 조치의 3월말 종료여부는 결정된 바 없습니다.pdf (142 KB) 파일뷰어 파일다운로드
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셨나요?