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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비자 중심의 금융교육을 강화하여 소비자의 금융역량을 제고하겠습니다.
2015-10-15 조회수 : 10959
담당부서금융소비자과 담당자임준빈 사무관 연락처2156-9773

*추진배경

 

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전세계적으로 금융소비자 보호 차원에서 금융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가 확산

 

* OECD는 금융소비자보호 상위원칙(10개 원칙 중 하나가 금융교육)을 통해 금융교육의 중요성을 선언(‘11.10월)했으며, 정부의 역할과 책임을 강조

 

우리나라에서도 그간 금융위, 금감원, 금융회사?협회 등 다양한 기관에서 소비자의 금융이해력 향상을 위한 금융교육을 수행

 

□ 다만, 아직까지 금융교육 공급이 절대적으로 충분치 못하며, 수요자 중심의 교육설계가 부족하여 효과적인 금융교육이 어려움

 

최근 금융교육 수요 급증*으로 범정부 차원의 협업 필요성도 대두

 

* 교과과정 개편, 고령화 등 사회?경제 환경변화, 금융상품 복잡?다기화 등

 

 금융소비자의 금융역량 강화 건전한 금융생활 지원을 위해 실태조사 등을 통해 금번 금융교육 강화 방안* 마련

 

* 9.24일 제11차 금융개혁회의에서 안건 보고

 

*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첨부파일 (4)첨부파일 열림
(금융위)보도자료_금융교육 강화방안.hwp (388 KB) 파일뷰어 파일다운로드
(금융위)보도자료_금융교육 강화방안.pdf (920 KB) 파일뷰어 파일다운로드
금융교육협의회 안건(금융교육_강화_방안).pdf (7 MB) 파일뷰어 파일다운로드
금융교육협의회 안건(금융교육_강화_방안).hwp (288 KB) 파일뷰어 파일다운로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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