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

eg(전자정부)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.

전자증명서 서비스
2020-09-22 조회수 : 6139
담당부서정책홍보팀 담당자정책홍보팀 연락처-

은행업무시 전자증명서를 이용하면 이렇게 편리합니다.- 대출 신청하려면 시간내어 온행을 방문해야 하고 제출해야 하는 증명서가 많아 불편하셨죠? - 앞으로는 대출시 필요한 각종 증명서를 은행 앱을 이용하여 전자증명서로 손쉽게 제출 할 수 있습니다. * 행정안전부는 금융기관과 업무협력을 통해 전자증명서를 이용한 비대면 금융서비스를 추진하고 있습니다. ('21년 서비스 개시 목표)

은행에서 증명서가 필요할 때, 내 스마트폰을 이용하세요. 대출안내 - 고객님 신용대출에 주민등록표등본, 납세증명서,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이 필요합니다. 스마트폰에서 바로 신청 가능한데, 알려드릴까요? - 종이서류 제출없이 제 핸드폰에서 한번에 대출신청이 가능하다구요?

대출신청 첫번째. 휴대폰에서 대출신청 선택하기 - 모바일 은행앱에서 대출신청을 선택하세요. - 대출에 필요한 전자증명서를 바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. * 은행별 제출 서류나 서비스 시기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.

대출신청 두번째. 필요한 증명서 확인하고 발급하기 - 대출에 필요한 증명서를 확인, 한번에 발급 신청하면 됩니다. * 은행별 제출 서류나 서비스 시기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.

대출신청 세번째. 발급된 증명서 확인하고 제출하기 - 증명서를 제출하면 대출신청이 진행됩니다. - 우와~ 한번에 증명서가 접수되어 심사중이네요. * 은행별 제출 서류나 서비스 시기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.

쉽고 안전한 전자증명서로 은행업무가 비대면 서비스로 스마트하게 편리해집니다. - 신용대출, 카드발급, 통장개설, 보험금 청구, 청년대출 등 다양한 비대면서비스 * 은행별 제출 서류나 서비스 시기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. - 현재 서비스 중인 전자증명서(13종) * 주민등록표등(초)본, 병적증명서, 출입국에관한사실증명, 건축물대장, 운전경력증명서, 초등·중학교졸업증명서, 자동차등록원부, 예방접속증명서, 지방세세목별과세증명서, 지방세납세증명(신청)서, 건강·장기요양보험료납부확인서,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, 건강보험자격확인(통보)서 - 2020년말까지 100종(누적) 확대 * 납세증명서, 사업자등록증, 소득금액증명, 장애인증명서, 건강진단결과서(보건증),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등 87종 추가

첨부파일 (7)첨부파일 열림
카드뉴스01-06.zip (575 KB) 파일다운로드
카드뉴스_01.png (76 KB) 파일뷰어 파일다운로드
카드뉴스_02.png (57 KB) 파일뷰어 파일다운로드
카드뉴스_03.png (128 KB) 파일뷰어 파일다운로드
카드뉴스_04.png (80 KB) 파일뷰어 파일다운로드
카드뉴스_05.png (121 KB) 파일뷰어 파일다운로드
카드뉴스_06.png (123 KB) 파일뷰어 파일다운로드
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셨나요?